차량언더코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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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맥아더 조회 9회 작성일 2020-09-27 00:09:4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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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코팅의 불편한 진실

민들레의 자동차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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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좋아하는..
바퀴를 좋아하는..
엔진을 좋아하는..
당신과 나의 이야기..


-BGM

Longing by Joakim Karud https://soundcloud.com/joakimkarud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LEE 요트맨 : 흉기 녹셔리 제일 똥차죠!!!!
Kennith Park : 투명 언더 코팅은 어떤가요??
홍홍가족 : 제조사에서 양산차 부품 공급받을 때 하청에서 가져오는 테스트 성적서만 가지고 자동차 부품 조립합니다. 그럼 성적용 부품과 양산차 납품용 부품이 같을까요 달라야 할까요. 부품만드는 하청과 제조업체는 반성해야 합니다. 하청은 스팩대로 만들고 본사는 양산부품 직접 검수해라 ~ 하청에 떠넘기지말고... 정부는 제조사가 양산차 부품 직접 성능검수하는지 체크만 만이라도 ...
김훈 : 구독 신청 합니다
mr자유인 : 하라는거?
하지 말라는거?
ㅎㅎ 헷깔리구먼유 ~~~

자동차 언더코팅 맡기기 전에 반드시 알자! (필요성, 부식방지, 코팅제 종류, 시공, 수성, 유성, 투명, ms폴리머, 장단점) [남원 오토하우스]

오늘은 자동차 하부 코팅. 언더코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더코팅을 하는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의미는 차량 하체에 녹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차량 하부는 비나 눈, 습기 등으로 인해서 서서히 부식이 진행되는데요. 부식의 가장 큰 원인은 겨울철 제설작업에 쓰이는 염화칼슘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언더코팅이 필요 없다는 의견을 가진 분들도 있는데요. 제 의견은 일단 언더코팅은 필요하다입니다.
차량 하부는 세월이 지나면서 녹이 생기면서 부식이 되는데요. 차량의 수명을 줄이는 데에 한 몫 합니다. 다른 차량부품들은 고장 나면 교환이 가능하지만, 차체가 부식되는 것은 수리가 어렵고, 수리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폐차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차를 오래 쓰기 위해서는 언더코팅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2000년대 초반까지 나오는 차들은 굉장히 부식이 심해서 소비자들은 아직까지도 차량의 부식에 대한 염려가 많아 보입니다. 요즘 차들은 부분적으로 녹을 방지하는 방청 처리가 어느 정도 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차들이 하부 커버가 있어서 어느 정도는 녹 방지를 하고 있고, 제조 과정에서 하부 코팅이 되어 있는 차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한의 코팅만 되어 있고, 아직 차량 하부 부식에 대해 대부분의 차들이 취약합니다. 그래서 언더코팅을 많이들 하고 계시는데요.
자, 그러면 이 언더코팅에 사용되는 코팅제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또한 언더코팅은 어떻게 시공되고 있는지에 대해 말씀 드려 보겠습니다.

언더코팅에 사용되는 코팅제는 유성, 수성, 투명, MS폴리머. 큼직하게 네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유성 언더코팅은 네 가지 중 가장 시공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러나 인체에 유해한 냄새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유해물질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차는 잠깐 타고 버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해로운 냄새에 노출된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단순히 싼 가격만 가지고 유성 언더코팅을 할 수는 없겠습니다. 게다가 차량 사고 시 화재의 위험도 있다는 점에서 유성 언더코팅은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수성 언더코팅은 친환경제품이면서 가격이 많이 비싸지도 않기 때문에 현재 가장 많이 시공되는 코팅입니다. 수성이 유성에 비해 코팅이 약해서 잘 떨어져나간다는 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그런 단점들이 보완된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투명 언더코팅은 세밀하게 구석구석 코팅이 가능하고, 코팅 시공을 한 후에도 차량 하부가 그대로 다 비쳐서 보이기 때문에 수리가 까다로운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MS폴리머 언더코팅은 차량 하부에 흡착력이 가장 좋고, 방음효과도 제일 좋습니다. 친환경 제품이라 인체에 유해하지도 않습니다. 네 가지 중에 기능이 가장 좋은데 그만큼 가격도 비싸긴 합니다.

언더코팅 재료는 이렇게 다양한데, 어떤 언더코팅을 쓰던 간에 시공자가 얼마나 신경을 쓰느냐도 중요합니다. 언더코팅제를 대충 도포하게 되면요.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서 코팅 표면이 뜨고 갈라지게 되어서 그 틈으로 물이 들어가면 습기가 잘 마르지 않아 오히려 녹이 더 빨리 생기는 역효과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언더코팅을 하려면 확실히 해야 하고요. 대충 하려면 아예 안 하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언더코팅 하기 전에는 차량 하부를 세척하고 이물질을 싹 제거하는 게 좋고요. 코팅할 때 하부 커버 등의 부품을 모두 탈거한 후에 아주 세심하게 도포해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언더코팅 표면이 들뜨거나 갈라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죠.

오늘의 결론! 언더코팅은 당연히 하면 좋다! 언더코팅을 하되 확실하고 꼼꼼하게 해야 한다!
빛의카푸어 : 아이고
오늘 세라믹 언더코팅 하로 갑니다~
large valley one : 투싼ix 10년 넘게 타고 요즘 차 바꾸려고 알아보는데 하부 상태가 시각적으로 녹이 좀 보이는거지 국산차는 이제 폐차장 갈때까지 부식 걱정은 안해도 될거같습니다. 그래도 할거면 가성비 잘 따져서 하세요. 안 하고도 잘 만 타는데 비싼거 할 이유가 없을거같아요. 그래서 저는 새차 사도 언더코팅 안 하려고요.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었으면 모르겠는데 10년 넘게 탄 차가 멀쩡한데 요즘 차는 더 좋겠죠.
김동욱 : bg언더코팅은 유성인가요?
김성식 : 요즘엔 세라믹이 대세인데 세라믹 언더코팅이 빠져있네요 가격도 폴리머보다 비싼거로 아는데
상황기록부 : 유성과수성은 용도가 다른데 무조건 수성이좋다는건 문제가 있읍니다 사실 바닷가나
철분이나 염화칼슘과같은
조건에서는 유성이 더 내구성이 좋읍니다

자동차 언더코팅 해야하나요? 하지 말아야 하나요?

#언더코팅 #하부코팅 #녹방지
오토기어 autogear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 : 염화칼슘이나 바닷가 근처의 해풍의 영향력과 관련해서는 확실한 근거자료를 토대로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서 이 부분은 내용에서 제외를 했습니다. 이 부분은 관련된 자료를 좀 더 찾아보고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또 아연 코팅 공정은 제조사마다 차이가 있으며 영상에서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일례를 든 것인데 최신 공법과 맞지 않는 설명일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하셔서 아연코팅 개념만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하나 더, 일선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관계자분들께도 미리 양해의 말씀 올립니다. 갓독자님 모두 편안한 저녁 되십시오. (_ _)
포스리컨 : 새차 살때 수십만원 주고 언더코팅하고, 5년도 안타고, 차 바꾸고...
결국 중고차 사는 사람만 좋은것 같아요~
정태영 : 올뉴모닝 2011년에 3월초에 출고해서 16만 Km /5년 주행
출퇴근 사용인데 안양 - 아산 출퇴근 했습니다. 언도코팅 안하고 탔다가 하부 썩어서 구멍 나는거 보고 기겁했습니다
하부세차 잘 안해서 그런거 아니냐고 물어보실텐데 . 나름 잘하고 다녔습니다. 겨울철에는 특히 세차도 맡겨서 하부도 철저히 했죠
강판이 좋을지는 모르지만 하부마감 상태가 개판이라 . 용접접합부, 절곡되어 있는 부분은 특히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박민숙 : 여러 유튜브청취해도 할지말지 고민이였는데 오늘 결정했습니다
꼴값 STUDIOS : 왜 사람이 말이죠
그냥 딱 봤을때 호감이 가고 신뢰가 가는 그런 캐릭터가 있지 않습니까?
저 말투, 저 영어, 저 인상, 저 헤어스타일, 저 팔뚝.
팥으로 메주를 쑨다고 해도 믿겠습니다. 아멘.

... 

#차량언더코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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